-
흑미, 와인보다 폴리페놀 많아…“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123RF][헤럴드경제=육성연 기자] 건강식으로 알려진 현미에 비해 수수(사진)의 효능은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 하지만 수수도 현미 못지않게 영양소가 풍부한 잡곡이다. 수수의 탄수화물 함량과 칼로리는 현미보다 낮은 반면, 단백질과 비타민 B는 더 많다.특히 붉은색을 띠는 수수는 다른 잡곡보다 항산화물질 폴리페놀류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폴리페놀류는 ‘나쁜’ 콜레스테롤(LDL)이 소화관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는다.지난 2011년 농촌진흥청이 11개 기관과 공동으로 진행한 실험에 …
-
목감기에 걸리면 침만 삼켜도 통증이 느껴지고, 음식을 아예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목감기를 완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목감기의 원인과 증상부터 도움 되는 음식, 피해야 하는 음식을 알려드릴게요.목감기(인후염)이란?흔히 목감기라고 부르는 증상을 의학적으로 '인후염'이라고 불러요.인후와 후두 점막에 염증이 발생한 것을 말하며, 후두 인두염, 인후두염이라고도 부르기도 해요. 대부분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감염되어 염증이 생겨 발생해요.목감기(인후염) 증상은?인후염 증상 초기에는 목마름이나 기침 증세가 나타나다가,심해지면 통증 …
-
과학자들은 암세포를 스스로 파괴할 수 있는 새로운 화합물을 만들어냈습니다. 이 화합물은 연구자들이 "붙인" 두 개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이번 달 초에Science저널에 발표된 논문에서 이 과정을 설명합니다 .새로운 화합물은 발달 생물학 교수인 제럴드 크랩트리 박사가 수십 년 된 발견을 숙고한 후 개발되었습니다. 세포는 신체에 가장 좋은 행동 방침이라고 판단하면 스스로 죽음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과정을 세포사멸이라고 하며 실제로 여러 생물학적 과정에 필수적입니다.현재 암 치료에 사용하는 …